입주청소 알아볼 때, 청소업체 계약금 미리 확인하세요
입주청소(혹은 이사청소)를 위해 청소업체를 알아보면
청소업체에 따라 계약금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클린벨에서 청소업체 예약시 계약금이 있는 이유와,
이때 미리 확인해야할 부분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입주청소를 하는데, 청소업체에서 왜 계약금을 받는지 부터 안내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NO SHOW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실제로 청소업체에 입주청소 예약을 했지만 취소 연락도 없고 전화도 안받는 경우
혹인 청소업체를 예약해 놓고 깜빡하는 등의 경우로 인해
청소업체에서피해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 청소업체에서는 계약금을 받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사실, 청소업체에 계약금을 납부한 후 일정대로 청소가 진행된다면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우선 청소업체에서 그들의 사정으로 인해 청소예약이 취소가 된다면
당연히 계약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개인사정으로 인해 입주청소, 이사청소의 예약을 취소하거나 일정을 변경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되어 계약금 환불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약금 규정은 청소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청소업체 예약 전
계약금의 여부와 위약금 규정을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청소업체를 예약한 후 일정이 변경될 확률이 높거나 변수가 발생할 것 같다면
계약금이 없는 청소업체와 예약을 진행하여 분쟁을 원천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클린벨은 계약금으로 인한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약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하고 있습니다.
청소업체마다 계약금이 있는지 아니면 100% 후불제인지 미리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잘하는 입주청소, 이사청소 전문 청소업체를 찾고 있다면?
이제 클린벨에서
계약금여부까지 확인하고 잘하는 청소업체 예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