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청소비용 어떻게 산정될까?
안녕하세요. 클린벨 입니다😊
청소업체 알아볼 때 청소비용을 보면 업체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견적을 받아봅니다.
그렇다면 청소업체에서 우리집 청소비용을 어떻게 산정하는지
클린벨에서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좋은 청소업체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1. 건물형태
청소비용이 산정할 때 평수도 중요하지만
건물형태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건물형태에 따라
평당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며,
신축, 구축건물에 따라서도 입주청소, 이사청소 등
진행하는 청소서비스가 달라져 청소비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2. 공간형태
같은 평수여도 방, 화장실, 베란다 개수에 따라서도
청소비용은 달라지는데 공간이 더 있다면
그만큼 청소시간과 작업인원이
더 발생되기 때문에 청소비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복층, 테라스 등이 있는 경우에도 청소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시공환경
청소는 기본적으로 공실인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하지만 약간의 짐이 있어 옮기면서 해야되거나
살고있는데 청소를 원할 경우 거주청소로
진행되다 보니 비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이삿짐이 들어온다거나 인테리어나 다른 시공과 같이해야 할 경우 등
청소현장 상황에 따라서도 대기시간이 발생되거나
인력이 더 투입될수도 있어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 어떻게 청소비용이 산정되는지 알아봤습니다.
무조건 평당 얼마가 아닌 상황이나 건물형태, 공간형태 등에 따라
청소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린벨에선 접수단계에서 상세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청소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우리집 청소비용 궁금하다면? 아래를 클릭 ▼▼▼)
클린벨 접수 1단계 pc
청소 희망일 입력 청소희망일을 입력하면, 해당날짜에 청소가 가능한 청소업체가 견적을 제출합니다.
www.cleanbell.co.kr